가수 사무엘이 생일을 맞아 팬들로부터 뜻깊은 선물을 받았다.

18일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7일 사무엘의 열일곱 번째 생일을 맞아 팬들이 미국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생일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게재했다"고 전했다.

전 세계인들의 이목이 집중돼있는 미국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생일 축하 메시지를 띄우는 사례는 웬만한 대형 아티스트가 아니면 어려운 일로, 사무엘의 방대한 팬덤 규모를 짐작할 수 있다.

특히 미국 타임스퀘어에 광고를 띄운 역대 아티스트 중 사무엘의 나이가 최연소 케이팝(K-POP) 아티스트인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팬들은 중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여러 나라 지하철역에 스크린 광고를 게재했으며, 34명 아동을 위한 2531개의 물 정화 알약 기부, 아프리카 아동을 위한 문구 70세트, 위험에 처한 새끼 사자와 멕시코 돌고래 돕기 등 사무엘의 생일을 기념해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쳤다.

사무엘은 소속사를 통해 "제 생일을 맞아 이렇게 의미 있고 큰 선물을 마련해주신 팬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평생 자랑으로 남을 잊지 못할 소중한 선물을 받아 꿈만 같고 행복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해서 보다 멋있는 가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뜻깊은 선물을 받은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8월 데뷔 첫 싱글 '식스틴(Sixteen)'으로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 포문을 연 사무엘은 3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자신의 첫 번째 정규앨범 '아이 캔디(EYE CANDY)'를 발표, 다양한 장르의 곡을 능숙하게 소화해내며 음악적 재능을 보여줬다.

이후 사무엘은 데뷔 4개월 만에 '2017 MAMA' 참석뿐 아니라 중화권 SNS를 휩쓸며 화제를 모았고, 일본에서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포니캐년(Pony Canyon)과 정식 계약을 채결하며 해외에서도 그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해 홍콩에서 개최된 '2017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즈'에서는 '연간 최다 검색 한국 신인 가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사무엘은 국내와 해외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최승섭기자thunder@sportsseoul.com,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