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 매실  

 알알이 초록빛 싱그러움이 넘치는 매실의 계절이 돌아왔다.

 청정지역인 피논 힐스(Pinon Hils)에 위치한 '실로암 매실'에서는 향긋한 청매실 수확이 한창이다. 특히, 올해는 매실이 풍년이어서 수확량이 늘었고 생육이 더욱 좋다고 한다.

 이맘때 수확한 청매실은 구연산이 풍부하고 과육이 단단해 장아찌나 매실청을 담그기에 알맞다. 매실의 과중, 과육률, 당도 등 과실로서의 영양가가 지금이 최적기라는 설명이다.  

 꽃이 핀 후 열매가 결실된 어린 매실은 솜털이 보송보송 어린 빛이 역력하다. 조금 더 자라면 제법 모양을 갖춘 청매실이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만 커지는 것이 아니라 점점 씨가 여물고 표면의 솜털도 벗겨지게 된다고.

 실로암 매실에서 수확한 청매실은 친환경적으로 재배된 유기농 매실로, 단단하며 향이 좋고 영양이 풍부해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하늘, 바람, 구름, 땅, 햇볕…. 높은 산 위에서 마주한 자연의 풍성함이 실로암 매실의 품질로 고스란히 전이되는 것이다.

 매실의 새콤달콤한 맛은 구연산에서 비롯된다. 구연산은 당질 대사를 촉진해 피로해소를 돕는다. 유기산도 풍부히 들어있는데, 유기산은 위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식욕을 돋우고 변비를 예방한다. 체했을 때 매실액을 마시는 이유도 유기산 때문이다. 또한 매실은 열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어 해열에도 좋다. 매실에 들어 있는 피크리산은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담즙 분비를 촉진해 숙취 해소를 돕고 피로를 회복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매실은 항균, 해독, 면역증강등의 효능이 있어 설사가 그치지 않을 때 먹으면 지사제 역할을 하기도 한다. 해독작용이 뛰어나 배탈이나 식중독을 치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실로암 매실은 유기농 매실을 재배하여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파운드당 6달러로, 20파운드 이상 주문 시 무료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모리얼 연휴 기간에도 청매실 주문을 받으며 딜리버리도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본지 광고를 지참하면 유기농 청매실을 10% 덤으로 더 챙겨주니 잊지 말자.  

▣생활팁
여름철 제철음식 목록의 맨 윗자리를 지키고 있는 청매실은 버릴 게 하나도 없다. 먼저 물과 매실 엑기스를 5대 1 정도로 섞어 마시면 매실의 알칼리 성분이 우리 몸을 가볍게 해준다. 또한 엑기스나 장아찌를 만들고 남은 청매 씨앗도 버리지 않는다. 씨에서 냄새가 나지 않을 때까지 씻어서 바짝 말린 뒤 베개 속으로 이용하면 된다. 매실씨앗베개는 숙면과 편두통 조절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의: (213)761-7887

▶주소: 2560 Sequoia Rd., Pinon Hills CA 92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