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승 친구,"내가 운전" 거짓 신고
성추문 이어 야구 인생 최대 위기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사진)가 성폭행 의혹에 이어 이번에는 음주 운전 사고를 내고 도주했다 붙잡혀 또 다시 구설수에 올랐다. 특히 옆에 타고 있던 친구가 운전했다고 경찰에 거짓 신고한 사실이 드러나 비난을 받고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강씨를 입건하고 조사 중이라고 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강씨는 이날 오전 2시48분께 숙소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로 향하던 중 삼성역 사거리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앞서 가던 차량과 가드레일을 잇따라 들이받고 도주했다. 사고 직후 강씨는 그대로 숙소 안으로 들어가버렸고, 동승했던 친구 유모(29)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자신이 운전했다고 진술해 임의동행됐다.

 하지만 경찰은 차량 블랙박스를 확인해 운전자가 유씨가 아니라 강씨였다는 사실을 파악, 강씨를 불러 조사했으며 결국 강씨는 음주 운전 혐의를 시인했다. 강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정지 수치인 0.084%였다.

 동승자 유씨는 당초 자신이 운전했다고 경찰에 거짓말을 한 것과 관련 "친구라서 선의로 그렇게 말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앞으로 유씨가 사전에 강씨와 함께 미리 짜고서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는지 여부 등에 대해서도 집중 조사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6월 시카고에서 성폭행 혐의로 기소돼 고역을 치른 강정호는 이번에 음주운전 파문까지 겹쳐 야구 인생에 위기를 맞고 있다.